실전 TFS Online을 이용한 X++ 소스 버전관리

Posted by Alvin You
2015. 3. 7. 01:54 Dynamics AX

이번 시간에는 TFS Online을 통해 실질적으로 Version Control을 어떻게 진행 할 수 있는지 과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성된 AOT Object를 Version Control 시스템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추가하고자 하는 Object를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Add to Version Control 메뉴를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Pending add on 되어 있다는 Infolog 창이 뜹니다.

다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게 되면 Check In, Undo Check Out, History와 같은 Version Control 팝업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Version Control중인 Object의 이름이 검은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bject 이름이 파란색인 경우는 Check out 상태로 편집이 가능하며, 검은색일 경우에는 Check in 상태로 편집이 불가능한 상태로 바뀝니다.

다시 Check I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Pending Object 목록이 뜸과 동시에 버전에 대한 Description을 기록하고 Check in 할 수 있는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K 버튼을 통해 다시 한 번 확인 후 Check in 이 진행됩니다.

위 창에서 "예"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Check in이 되었다는 확인 창을 볼 수 있습니다.

 

Version Control 팝업 메뉴 중 History 메뉴를 통해서 변경 이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FS Online상에서도 AOT Object들이 관리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ersion Control을 통해 개발자에겐 개발외적으로 Check in, Check out과 Description 입력 같은 작업들이 늘었다고 볼 수 있겠지만, 버젼 관리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품질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