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ingle() 함수를 이용한 Lookup 구현

Posted by Alvin You
2015. 3. 31. 21:42 Dynamics AX/Development

이번에는 selectSingle() 함수를 이용한 Lookup 구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pickList() 함수를 이용한 Lookup 구현

Posted by Alvin You
2015. 3. 31. 21:21 Dynamics AX/Development

데이터를 입력 받을 때 Lookup 화면을 이용해 입력 받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1)Grid Object를 이용한 Lookup 구현

 2)ComboBox Object를 이용한 Lookup 구현

 3)Tree Object를 이용한 Lookup 구현

위 3가지 방법은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Lookup 구현을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정의해 의해서 만들어진 데이터를 이용한 Lookup 구현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Global 함수인 pickList() 함수를 이용해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실행화면]

값을 선택 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값이 무엇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Global Lookup 함수는 아래와 같이 더 있습니다.

  • pickDataArea()
  • pickUserGroups()
  • pickUser()
  • pickTable()
  • pickField()
  • pickClass()

Dynamics Learning Portal 소개

Posted by Alvin You
2015. 3. 31. 15:38 Dynamics AX

Dynamics Learning Portal(DLP)은 MS의 Business Solution인 AX, NAV, GP, SL, CRM과 Lifecycle Services에 대한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MS의 MBS(Microsoft Business Soluiton) Partner사나 고객사라면, 언제든지 접속해 교육관련 동영상들을 볼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Learning Path등도 제공됩니다.

모든 자료가 영문자료지만 틈틈히 공부해 둔다면 AX, NAV, CRM 솔루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껍니다.

 

글을 작성하고 다시 한 번 훏어보니 Video와 Course Resources 자료들이 함께 제공되고 있는걸 알았습니다.

Course Resource엔 MS MOC(Microsoft Official Curriculum) 자료(공식교재)를 PDF 파일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접속 주소 : https://mbspartner.microsoft.com/

 

 

 

 

Sharepoint를 이용한 OneNote 공동 작업

Posted by Alvin You
2015. 3. 31. 15:22 Sharepoint

Office 제품 중 하나인 OneNote를 업무에 활용해 보신 분들은 그 끝없는 매력을 흠뻑 느껴 보셨을겁니다. 이 OneNote를 Sharepoint에 올려서 같이 협업을 한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지금부터 Sharepoint 공유문서에 OneNote 전자 필기장을 생성하는 방법과 다른 사용자와 함께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눌러 새 전자 필기장을 네트워크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위치는 Sharepoint 의 공유 문서 경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전자필기장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진행창이 뜨면서 Sharepoint 사이트에 전자필기장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생성 된 이후에 아래 팝업창과 같이 전자필기장의 링크를 포함시켜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링크를 포함시켜 전자 메일 보내기를 누르면, 아웃룩 새 메시지창에 링크정보가 담겨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