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s AX 2012 R2 Power View 기능 소개

Posted by Alvin You
2015. 4. 23. 17:48 Dynamics AX

Dynamics AX 2012 R2 CU7 환경에서는 더욱더 강력한 BI(Business Intelligence) 기능을 제공합니다. MS의 BI를 통틀어 Power BI 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유는 모든 BI 관련 도구들이 Power라는 단어로 시작되기 때문이죠. ㅎㅎ

오늘은 Dynamics AX 2012 R2 CU7 환경에서 구성된 Power View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제가 구성한 Power View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 Windows Server 2008 R2
  • SQL Server 2012 with SP2
  • Sharepoint Server 2010

구성을 하면서 느낀점이지만, MS가 Sharepoint 제품을 더욱 견고하고 다양한 기능을 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SQL Server에 통합되어 서비스 했던 Report Service, Power Pivot 서비스를 Sharepoint에 통합 모드로 제공하는 걸 보면서 느낀 점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AX Client의 AR > Common > Customers > All customers 화면에 있는 Reporting 탭에 있는 Analyze data 버튼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Power View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Power View Canvas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에 뜹니다.

[Analyze Data Button]

 

제가 구성한 시스템에 트랜잭션 데이터가 없는 관계로 좌측의 Field 값을 선택해도 아무런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 점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Power View의 막강한 Design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데이터를 Graph, Chart등으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ower View Report 구성 후 Sharepoint에 저장 후 재사용이 가능하며 Role Center에 Link를 걸어 Role Center 화면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 할 수 있습니다.

[Power View Canvas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