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 다이어그램 유형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use case diagram) :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그들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요약 정보를 보여준다.
원본 위치 <http://www.gatherspace.com/static/use_case_example.html>
액티비티 다이어그램(activity diagram) :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좀 더 상세화 한 다이어그램. 일련의 동작들을 통해 작업의 흐름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를 보여준다.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 서로 다른 개체 사이의 상호작용을 표현한다. 상호작용은 일반적으로 개체끼리 주고받는 일련의 메시지로 표현된다.
컴포넌트 다이어그램(component diagram) :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구조를 상위 수준에서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클래스 다이어그램(class diagram) :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을 구성하는 개체들을 표현한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개체들은 시스템의 특정 구현을 참조하지는 않는다.
레이어 다이어그램(layer diagram) : 시스템의 논리적인 아키텍처를 표현한다. 레이어 다이어그램은 개체들을 여러 그룹(또는 레이어)으로 구성하여 개체들이 수행하는 작업을 구분한다.
'소프트웨어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UML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0) | 2014.03.17 |
---|---|
분기와 병합 (0) | 2014.03.17 |